자주 묻는 질문

마인드셋

일반 FAQ copy

A) 마인드셋은 윔호프메소드에서 가장 중요한 파트이지만 수치나 훈련을 따로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생각과 본능 인식의 영역 사이에서 받아들이는대로 행동하는 것이 아닌 ‘나’가 주체가 되어 행동을 하는, 순간에 집중하되 모든 것을 내려놓을 수 있는 상태를 이야기합니다.

A) 글로 배울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느끼는 것이고 받아들여야 되는 부분입니다. 인간이기에 할 수 있는 것인데 배워야지만 얻어지는 것이라고 착각하는 것이죠. 여기서 벗어나서 진짜 인간이 되어보세요.

A) 플라시보 이펙트, 세뇌 등 어떤 걸 이름 붙여도 좋습니다. 그게 바로 내 정신과 신체 그리고 영혼까지 컨트롤 할 수 있는 마인드셋의 시작입니다. 믿음의 크기에 맞춰 내 온 정신과 신체, 영혼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A) 누군가의 말이나 가르침으로 인한 동기부여가 아닌 스스로를 사랑하는 것. 내가 진짜로 믿는 것, 생각하는것, 그대로 나를 구현시켜내는 것. 나만의 유니크함을 믿고 내 영혼이 시키는대로 발걸음을 같이 하는 것.

A) 몸에 닿는 모든 추위가 내 심혈관계를 건강하게 정화시켜준다 상상하세요. 추위와 싸우려고 하지말고 이 덕에 호르몬이 온몸에 퍼지는 것 느끼세요. 그리고 찬물이 주는 고요함을 느껴보세요.

A) 생각하려는 마음도 버리고 마음을 생각하려는 생각도 버리고 마음 속 깊은 곳 숨어있는 ‘나’ 느껴보세요. 모든 것이 호흡으로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A) 호흡에 집중하세요. 순간 ‘나’와의 연결이 끊어져서 그런 것입니다. 호흡은 끊어진 연결을 다시 연결 시켜주는 매개체가 되어 줄겁니다.

A) 두려움이 없는 상태입니다. 스스로에 대한 믿음으로 가득 찬 상태가 가장 강력한 마음가짐입니다.

A) 우선 절대 어려운 일이 아니다 라는 것을 명심하세요. 그리고 내 뇌 가장 깊은 부분을 생각하고 그 부분을 깊게 느껴보세요. 그 곳에 ‘나’가 있을겁니다. 이게 시작이며 끝입니다.

A) 30번의 호흡 그리고 마지막 들숨을 마시고 머리로 호흡을 쥐어짜내듯 멈춰보세요. 곧 에너지가 온몸에 느껴질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