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say 윔호프메소드 X 삶



진심과 올바른 행동은 언제나 모두의 귀감이 된다. 

"경주하는 선수들은 이기기 위해 열심히 경쟁하고 노력해야 하지만, 결코 경쟁자를 넘어뜨리거나 밀어서는 안 됩니다. 인생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생활에 유용한 것을 추구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다른 사람을 희생하면서까지 그렇게 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습니다."  (중략)

삶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방법

여러분은 진정으로 삶을 사랑하고 계신가요? 윔 호프는 자신의 책과 인터뷰에서 "나는 내 삶을 너무 사랑해서 살짝 미쳤다"고 말할 정도로 매 순간을 100% 즐기는 법을 알고 있는 사람입니다. (중략)

당당하게 사는 방법이요? 맘 편히 잠드는 방법이요?

규칙을 따르고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행동하는 것입니다. 회색 지대에 속해 있는 행동을 하고 세상이 그렇지 않다, 남들도 다 이런 식으로 행동한다 생각하며 편법 아닌 편법을 사용하며 양심을 죽이고 순간의 이득에 집중하는...(중략)

Coming Soon

6월 21일 예정



두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을 얻는 방법

우리의 생각에는 종종 오류가 있으며, 때때로 터무니없을 정도로 잘못될 수 있습니다. 에픽테투스는 첫인상에 대한 직감을 시험해보고, 우리를 잘못된 길로 이끌거나 당황하게 만들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략)

모든 사람에게 사랑받을 수는 없습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모두가 우릴 좋아할 수는 없습니다. 예전에도 한번 이 이야기를 다룬 적이 있습니다. 심지어 윔호프나 마커스 아우렐리우스조차 그의 생애 동안이나 그 이후에 전적으로 사랑받지는 않았습니다...(중략)


실패했다고 거기서 멈추실거에요?

편안한 삶이 올바른 삶인가요?

뭘 걱정하시는거에요? 한번에 담배를 끊지 못했다고 해서, 음주를 다시 시작했다고 해서, 혹은 아이스배쓰를 하던 중 포기하거나 찬물샤워를 일주일에 한번씩 한다고해서 여러분이 바뀌지 않습니다. 우리 중 윔호프처럼 행동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중략)

편안한 삶이 곧 올바른 삶인지에 대한 물음은 오랜 세월 동안 논의되어 왔습니다. 고대 철학자부터 윔호프에 이르기까지, 편안함, 행복, 그리고 미덕 사이의 관계가 깊이 탐구되어 왔습니다. 우리의 행복은 편안함 너머에 있습니다. 저는 매일같이 이를 상기시킵니다...(중략)

충동과 본능 스토이시즘과 윔호프메소드를 통한 자기통제

스트레스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하지만 언제나 우리에게 기회가 있습니다. 저 역시 지난 30여년간 가짜 본능과 충동에 이성을 뺏겨 나를 놓고 살다가 윔호프메소드를 만났어요. 그리고 윔호프메소드에 대해 깊게 알아갈수록 잊던 나를 찾았습니다. 윔호프메소드는 일반인을 대변하는 직장인과 학생에게...(중략)

일상 속에서 우리는 여러 가지 스트레스 상황에 직면하곤 합니다. 공항에서의 긴 줄이나 연착, 마트에서 아이들이 울 때, 사랑하는 사람의 사망 소식 등 다양한 사건들이 우리의 일상을 시험에 들게 만듭니다. 이러한 상황들은 우리의 감정을 압도하고 때로는 우리를...(중략)


윔호프 X 스토이시즘 2024. 04. 05. 금

지식을 찾아가는 여정에 스토이시즘 대표들 중 하나인 세네카는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라 이야기했고, 에픽테토스는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을 배우려 시작하는 건 불가능하다, 아는 척하는 것이 가장 위험한 악덕이라 이야기했습니다....(중략)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진 당신에게 2024. 04. 12. 금

매일같이 생각하는 인용구가 하나 있습니다. 스토이시즘 대표 철학자인 에픽테토스의 명언인데 It is impossible for a person to begin to learn what he thinks he already knows. 자신이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무언갈 배우는 것은 불가능하다. 라는 이야기인데요. 습관적으로 무의식에 빠져 편안한 선택만 하려는 저에게 끊임없이 되뇌는 주문...(중략)


윔호프 X 스토이시즘 2024. 03. 22. 금

편안함과 안락함 상상만으로도 한숨이 절로 나오고 한번 그 편안함 안에 있게 된다면 밖으로 빠져 나오는 게 절대 쉬운 일은 아니에요, 정말 어려운 일이죠.

그렇기에 우린 자신만의 방식대로 삶을 꾸려가며, 불편함을 피하고 싫은 일은 다른 이에게 넘기죠...(중략)

윔호프메소드는 홀로서기를 깨닫게 한다. 2024. 03. 29. 금

살다 보면 가끔씩 우리는 혼자라고 느낍니다.

여러 상황에 이런 느낌이 들지만 주로 처음으로 학교에 가는 날,

나만의 길을 개척할 때, 다른 사람들이 이해하지 못하고 비판하는 일을 할 때 혹은

이혼 후 같은 상황이 그렇죠....(중략)